boj)10799 - 쇠막대기
2020. 9. 14. 18:56ㆍPS/boj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util.Stack;
public class boj_10799 {
static Stack<Integer> s = new Stack<>();
static 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static int ans = 0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char[] chars = br.readLine().toCharArray();
for (int i = 0; i < chars.length; i++) {
if (chars[i] == '(') {
s.push(i);
} else {
if (i > 0 && s.peek() == (i-1)) { // 레이저
s.pop();
ans += s.size();
} else { // 막대의 끝
s.pop();
ans++;
}
}
}
System.out.println(ans);
}
}
- 혼자서는 생각도 안난다....
- 스택 사용
- 쇠막대기가 끝날때까지 레이저를 몇 번 만나는가 ?
- ( 만 스택에 넣으면서 쇠막대기의 시작을 카운팅
- ) 만났을때 스택의 맨 위에값이랑 -1 차이가 나면 레이저
- 레이저 만나면 지금까지 쇠막대기의 시작을 카운팅한 스택의 사이즈만큼 쇠막대기가 잘림
- ) 만났는대 스택의 맨 위에값과 차이가 -1 이 아니라면 그건 막대의 끝을 의미하는 닫힌 괄호
- 지금까지 레이저로 잘랐을땐 막대기의 앞부분만 잘렸으니 닫혓을때도 끝부분 카운팅해서 ++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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